Java 기초 수업

<Java>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잼추 2022. 10. 26. 20:06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
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 시켜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

: 클래스 단위로 각각 설계하여 서로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행함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

-코드 재사용이 용이함

-유지보수가 쉬움

-대형 프로젝트에 적함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5가지

1. 클래스+인스턴스(객체) 

2. 추상화

3. 캡슐화

4. 상속

5. 다형성

 

'Java 기초 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<Java> 접근지정자와 캡슐화  (0) 2022.10.27
<java> class  (0) 2022.10.26
2022.10.24 까지 수업파일!  (0) 2022.10.24
<Java> Scanner  (0) 2022.10.20
<Java> 복합 대입 연산자, 조건 연산자  (0) 2022.10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