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 시켜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
: 클래스 단위로 각각 설계하여 서로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행함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
-코드 재사용이 용이함
-유지보수가 쉬움
-대형 프로젝트에 적함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5가지
1. 클래스+인스턴스(객체)
2. 추상화
3. 캡슐화
4. 상속
5. 다형성
'Java 기초 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Java> 접근지정자와 캡슐화 (0) | 2022.10.27 |
---|---|
<java> class (0) | 2022.10.26 |
2022.10.24 까지 수업파일! (0) | 2022.10.24 |
<Java> Scanner (0) | 2022.10.20 |
<Java> 복합 대입 연산자, 조건 연산자 (0) | 2022.10.20 |